재단소식
1년간의 성장기, 가족 런치 진행
지난 1년간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학생들이 가족들을 모시고 소중한 한끼를 선보이는 'SK뉴스쿨 가족 런치' 행사가 9월 21일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행사로 외식산업 전문가를 향해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하는 자리입니다. 특히 조리학과와 서비스학과 학생들이 협업을 통해 행사의 컨셉과 메뉴 선정, 공간 연출 및 서비스 과정 전반을 운영하며 현장에 한걸음 더 나아간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성장을 이어나갈 학생들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SK 뉴스쿨
스타쥬 프로젝트 전개
SK 뉴스쿨이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키워줄 심화 현장 실습 프로그램 ‘스타쥬(Stage) 프로젝트’를 7월 19일부터 10월 7일, 약 12주간 실시합니다.스타쥬는 프랑스어로 ‘실습’, ‘연수’라는 의미로, 외식산업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는 견습생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해당 기간 중 조리학과 및 서비스학과 학생들은 자신이 선택한 레스토랑에서 실제 스텝으로 근무하며 현장감을 익히고, 각 전문가들의 현장 노하우를 전수받게 됩니다.특히 외식산업 전문 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공감해 지난 2013년 SK뉴스쿨과 MOU를 맺은 ‘더그린테이블’, ‘리스토란테 에오’, ‘오늘’을 비롯해 ‘권숙수’, ‘밍글스’ 등 국내 최초 미슐랭 스타를 획득한 레스토랑까지 총 22곳이 이번 프로젝트의 뜻에 공감하여 학생들의 멘토로 지원을 하고 나섰습니다. 여기에 프로젝트 기간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에게는 SK 뉴스쿨 협력 레스토랑에 취업 연계 기회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SK 뉴스쿨은 이번 스타쥬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업장 경험을 보유한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국내 외식산업에는 전문성을 갖춘 인력 공급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2017년 스타쥬 프로젝트 참여 레스토랑]권숙수, 더그린테이블, 도사 바이 백승욱, 떼레노, 라미띠에, 류니끄, 르꽁뜨와, 리스토란테 에오, 몽로(광화문), 밍글스, 비스트로 드 욘트빌, 비채나, 서울다이닝, 오늘, 일상다반사, 잇츠크리스피, 제로콤플렉스, 주옥, 카덴, 톡톡, 파씨오네, 합 등 총 22개
SK 뉴스쿨
SK뉴스쿨 33인의 호텔 실전체험
SK뉴스쿨 재학생 33명이 한 학기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본격적으로 평가해 볼 수 있는 현장 실습이 워커힐 호텔에서 시작됐습니다. 6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약 6주에 걸쳐 학생들은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및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워커힐 호텔의 8개 다이닝에서 진행된 치열한 실전과 냉혹한 평가를 받게 될 예정입니다. 이번 현장 실습은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진짜 인재를 육성한다’는 SK 뉴스쿨의 미션에 따라 진행되는 것으로 학생들이 직접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산업의 트렌드를 경험하고 어느 때라도 현장에 투입되어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낼 수 있는 현장형 인재로 성장하는데 있어 중요한 시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SK 뉴스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