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프앤씨재단
재단 소개
행복에프앤씨재단은 음식을 통한 행복한 삶의 가치 구현을 모토로 SK그룹이 설립한 식문화 전문 사회공헌재단입니다. 교육 및 한식 문화, 유통에서 축적한 전문성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산업과 문화 안에서 긍정적 변화와 창조적 혁신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청년 자립 지원
외식 인력 양성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한식 문화 확산
정통 한식 레시피 연구
한식 전문 인력 양성
친환경 유통
올바른 식재료 발굴 및 보급
지속 가능한
‘생산–소비’ 모델 연구
재단 비전
산업과 사회의
혁신을 리드해나갈
창의적 인재를 키웁니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외식산업 분야에서 기술적 역량 뿐만 아니라 올바른 직업관과 태도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국내 최고의 F&B 서비스 전문가들과 함께 탄탄한 기본기와 현장 경험을 살린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년들의 자립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성장한 교육생들은 다시 사회로 나아가 대한민국의 식문화를 이끄는 전문 직업인으로 활약합니다.
한식 문화의 가치와
즐거움을 발굴하고
전파합니다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평가절하 되었던 한식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소개하여 보다 다양한 사람들이 그 가치를 경험하도록 노력합니다.
다각적인 연구와 협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한식 문화 콘텐츠를 만들고, 이러한 결과물들이 재단에서 운영하는 식문화 공간 및 지역사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검증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매력적인 식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태계를
구현합니다
생산농가에서부터 소비자의 식탁까지, 식재료 생산 유통과정에서의 다양한 이슈와 문제들을 해결하며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정직한 생산농가에게는 안정적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공급하며, 궁극적으로 안전한 밥상 문화를 조성해나갑니다.
재단 철학
우리 삶의 가장 기본인 ‘먹거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되었습니다.
행복에프앤씨재단은 이처럼 다양한 기회와 잠재력이 존재하는 식문화 산업분야에서 세 가지 철학 아래 재단의 역할과 사명을 발굴하고 창조적 시너지를 창출하여 사회와 산업 발전에 기여해나가고자 합니다.
협업과 연대를 통해
변화의 울타리를 키웁니다
현장 전문가들은 물론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과 더불어 산업과 사회의 발전과 변화를 이끌고, 이를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견고한 울타리로 키워나갈 것입니다.
사회적 가치에 품질의
경쟁력을 더합니다
교육, 한식 문화, 친환경 식재료 유통 등 각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브랜드 파워를 강화함으로써 우리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가 사회와 산업 안에서 지속적으로 구동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만나는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혁신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역량을 조율하고 소통하며 창의적인 일들을 펼쳐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조직도
전문가와 함께하는 자연이랑 쿠킹클래스
자연이랑은 제철 식재료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요리연구가, 전문 셰프 등과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를 진행합니다.상세한 쿠킹클래스 내용은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자연이랑 쿠킹클래스 보기 ▶ click
자연이랑
2021 노노스쿨 수강생 모집 (11.30 ~ 12.18)
노노스쿨은 은퇴와 함께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하여새로운 삶의 가치와 즐거움을 찾고자 하는 신중년을 위한 SK의 프로그램입니다.식문화를 비록한 다양한 분야를 배우고 이를 활용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또록 배움과 나눔의 장을 제공합니다.상세 내용은 https://www.nonoschool.org/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노노 스쿨
레스토랑 오늘 가을메뉴 '동해 가을 한상'
/  레스토랑 오늘 가을메뉴 /#김준식셰프의 가을메뉴 주제는 '동해'입니다.동해안 바다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제공합니다.[레스토랑 오늘 가을메뉴 안내]- 상세 메뉴 보기 ▶ 클릭 런치메뉴  오늘 오찬 55,000  가을 오찬 68,000디너메뉴 동해 가을 한상 150,000 오늘 가을 한상 150,000[사전 주문 메뉴안내]예약 3일 전까지 원하시는 다이닝 메뉴를 알려주세요 (4인이상 가능)다이닝 컨셉 및 예산에 따라 코스 메뉴 제공 해 드리며제철메뉴 내 식재료 변경도 가능합니다.[예약]https://www.restaurantoneul.com/02-792-1054레스토랑 오늘과 행복한 가을 보내세요:)
레스토랑 오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