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뉴스쿨은 ‘인재양성’이라는 SK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청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푸드 분야의 직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조리와 외식 서비스에 대한 무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지닌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정상의 셰프와 서비스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과
탄탄한 기본기와 현장 감각을 기르기 위한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들을 구성해
산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인재, 음식을 통해 나눔의 철학을 실천하는 미래의 푸드 전문가를 길러냅니다.
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예비과정
3 WEEKS
기초과정
15 WEEKS
심화과정(호텔실습/스타쥬)
24 WEEKS
주요과목
서비스학과
서비스 마인드
서비스 스킬
와인
조주
커피

스피치
메이킹 서비스
외식실무/창업
영어
조리학과
한식
프렌치
이탈리안
제과제빵
식품재료학
조리원리
외식산업론
영어
와인
공통
호텔실습
스타쥬*
인문예술(신체훈련/문학/미술/음악)
필드트립
텃밭가꾸기
연회기획/운영
취업교육
*스타쥬Stage :
외식산업 인재육성을 위해 유명 레스토랑과
함께 진행하는 현장실무교육
교육 철학
1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진짜 인재를
키웁니다
SK 뉴스쿨은 교실 안에서 배우는 이론 못지 않게 실전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새벽 시장에서 특급 호텔까지 이어지는 현장 학습과 학기 중에 실시되는 인턴십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산업의 트렌드를 경험하고 졸업과 동시에 제 몫을 다하는 철저한 현장형 인재를 육성합니다.
2
조리와 서비스는
사람을 향한 마음에서
시작됨을 가르칩니다.
SK 뉴스쿨은 엄격한 직업 윤리와 폭넓은 인문 예술 수업을 통해 직업에 대한 올바른 마음가짐과 자세를 강조합니다. 또한 모든 교육 과정에서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함께하는 공존의 가치를 배워갑니다.
3
오늘의 고민과
내일의 희망을
멘토들이 함께합니다.
SK 뉴스쿨에는 학교 밖에서 학생들의 교육을 함께 고민하고 돕는 또 하나의 학교가 있습니다. MOU를 맺은 레스토랑과 셰프들입니다. 이름뿐인 산학 연계가 아닌 학생들의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졸업 후 학생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무대가 되어줍니다.
강사 및 멘토
SK 뉴스쿨은 외식 산업분야에 특화된 창의적인 인재 양성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뜻을 함께하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협업에서 활동 중인 셰프 및 F&B 서비스 전문가를 비롯하여 소믈리에, 영어 강사 그리고 유명 호텔 및 레스토랑 등 업계의 다양한 프로페셔널(Professional)들이 참여하여 교육에서부터 사회진출까지 학생들의 자립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서비스학과
김세현
[커피]
한국바리스타 챔피언십
운영팀장
김형규
[조주]
복싱 타이거 오너바텐더
유영진
[와인/서비스스킬]
워커힐 호텔 총괄 소믈리에
최유나
[티]
티 스타일리스트
조리학과
김동원
[제과제빵]
이츠 크리스피 오너셰프
박찬일
[이탈리안]
로칸다 몽로 오너셰프
봉준호
[프렌치]
전)피에르가니에르
서울 조리장
한명숙
[한식]
한식 연구가
숫자로 보는 SK 뉴스쿨
2008
SK NEW SCHOOL
시작 연도
251
서비스 및 조리학과
누적 졸업생
88%
졸업생 취업률
(2016년 기준)
45
SK NEW SCHOOL과
함께하는 전문가 수
765
SK NEW SCHOOL과
함께하는 전문가들의 총 경력
1,620시간
1년간 배움의 시간
24.9
재학생 평균 나이
39
서비스학과 커리큘럼 수
33
조리학과 커리큘럼 수
2,982
재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마련되는 집기 수
2018년도 예비과정 실시
지난 1월 15일, 워커힐 호텔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018년도 SK뉴스쿨 예비과정이 시작됐습니다. 예비과정은 SK 뉴스쿨 입학을 위한 최종 관문으로, 매일 9시간씩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이를 평가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들이 마지막으로 직업과 커리큘럼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기회이자, 전문 직업인으로써 성장할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특히 실제 현장에서 활약중이신 SK뉴스쿨 강사진들이 FOOD 분야의 전문가로써의 비전과 산업의 이해, 기초 지식 맛보기 강의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해 꿈의 찾아가는 20대들을 위해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SK 뉴스쿨
2018년도 신입생 모집
SK 뉴스쿨이 12월 17일까지 2018년도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SK 뉴스쿨은 푸드 분야 직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조리와 외식 서비스에 대한 무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력이나 스펙에 관계 없이 오로지 열정과 목표를 기준으로 선발하며 1년 간 진행되는 교육비, 재료비 등 모든 비용을 SK 뉴스쿨에서 지원합니다.이번 SK 뉴스쿨 2018년도 신입생은 셰프를 꿈꾸는 조리학과 20명, 서비스전문가를 꿈꾸는 20명, 총 40명을 선발하며, 지원은 SK 뉴스쿨 공식 홈페이지 내 지원 양식을 통해 자신의 꿈을 위해 했던 노력과 앞으로의 목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됩니다.서류전형 합격자는 면접과 본과정을 준비하는 예비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됩니다. 입학 후 실제 레스토랑과 호텔에서 근무하는 현업 실무자들의 전문교육은 물론 다각적인 관점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인문예술교육을 함께 제공받게 됩니다.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20대 청년들이라면 지금 신청하세요.[SK 뉴스쿨 2018년도 신입생 모집 개요]- 모집기간 : 2017.11.13(월) ~ 2017.12.17(일)- 모집인원 : 조리학과 – 전문셰프를 꿈꾸는 20명 / 서비스학과 – 외식서비스 전문가를 꿈꾸는 20명- 지원요건 : 20~29세 FOOD분야 직업을 가지고 자립하고자 하는 청년 (1990.01.01. ~ 1999.12.31.) 2017년 전국가구평균소득*이하 소득 가정에 한함-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지원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신청 sknewschool@happyfnc.org)- 전화문의 : 02-333-4579 / 070-7601-3907- 교육기간 : 2017년 1월 ~ 10월- 교육시간 : 기초과정 주 5일 / 심화과정 주 6일, 오전9시 ~ 오후 6시- 교육장소 : SK NEW SCHOOL 전용 교육장 (서울 용산구 장문로 60)- 교육비 : 전액무료 기타 자세한 내용은 SK 뉴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SK 뉴스쿨
외식 전문가로 날다! 2017년 졸업식 진행
SK 뉴스쿨이 10월 27일 SK행복나눔재단 사옥에서 1년 간의 전문 이론과 실습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과 올해 졸업식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졸업식 특별 이벤트로 <飛정상한끼 : 날아오르다>라는 제목과 함께 외식산업에 종사하거나 전공하고 있는 2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토크쇼와 졸업런치, 테이블 멘토링 등을 진행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첫번째 세션인 토크쇼에서는 권숙수의 권우중 셰프와 한욱태 매니저, 로칸다몽로의 박찬일 셰프와 이재호 매니저가 ‘셰프와 매니저 파트너십'을 주제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후배들에게 전달해주었습니다. 이후 진행된 졸업 런치와 테이블멘토링에서는 SK 뉴스쿨 강사진인 봉준호 셰프(전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조리장), 한명숙 요리연구가, 문옥 이사(위비 코리아 컨설턴트), 유영진 지배인(워커힐 호텔) 등 외식산업 전문가들이 참가자들에 고민을 듣고 조언을 전하는 시간이 펼쳐졌습니다. 무엇보다 이날 제공된 런치는 SK 뉴스쿨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해 선보인 것으로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습니다.이로써 지난 1월부터 예비과정(4주), 기초과정(12주), 현장실습(6주), 심화과정(14주) 등을 긴 여정을 달려온 SK뉴스쿨의 2017년도 과정이 막을 내렸습니다. 특히 올해 31명의 졸업생들은 90% 이상이 미슐랭 레스토랑 및 특1급 호텔 등에 취업 성공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졸업생들의 행보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겠습니다.
SK 뉴스쿨
1년간의 성장기, 가족 런치 진행
지난 1년간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학생들이 가족들을 모시고 소중한 한끼를 선보이는 'SK뉴스쿨 가족 런치' 행사가 9월 21일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행사로 외식산업 전문가를 향해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하는 자리입니다. 특히 조리학과와 서비스학과 학생들이 협업을 통해 행사의 컨셉과 메뉴 선정, 공간 연출 및 서비스 과정 전반을 운영하며 현장에 한걸음 더 나아간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성장을 이어나갈 학생들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SK 뉴스쿨
명인명촌과 함께하는 필드트립
SK 뉴스쿨이 국내 전통식품 전문 브랜드 명인명촌과 함께 한국의 고유한 식문화를 이어가는 장인들을 찾아가는 현장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그램 학생들의 지역 식자재 및 특산품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2017년부터 새롭게 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식문화의 뿌리인 지역 식자재 및 특산품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키워 새로운 세대의 장인으로 거듭나기를 응원합니다.
SK 뉴스쿨
스타쥬 프로젝트 전개
SK 뉴스쿨이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키워줄 심화 현장 실습 프로그램 ‘스타쥬(Stage) 프로젝트’를 7월 19일부터 10월 7일, 약 12주간 실시합니다.스타쥬는 프랑스어로 ‘실습’, ‘연수’라는 의미로, 외식산업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는 견습생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해당 기간 중 조리학과 및 서비스학과 학생들은 자신이 선택한 레스토랑에서 실제 스텝으로 근무하며 현장감을 익히고, 각 전문가들의 현장 노하우를 전수받게 됩니다.특히 외식산업 전문 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공감해 지난 2013년 SK뉴스쿨과 MOU를 맺은 ‘더그린테이블’, ‘리스토란테 에오’, ‘오늘’을 비롯해 ‘권숙수’, ‘밍글스’ 등 국내 최초 미슐랭 스타를 획득한 레스토랑까지 총 22곳이 이번 프로젝트의 뜻에 공감하여 학생들의 멘토로 지원을 하고 나섰습니다. 여기에 프로젝트 기간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에게는 SK 뉴스쿨 협력 레스토랑에 취업 연계 기회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SK 뉴스쿨은 이번 스타쥬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업장 경험을 보유한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국내 외식산업에는 전문성을 갖춘 인력 공급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2017년 스타쥬 프로젝트 참여 레스토랑]권숙수, 더그린테이블, 도사 바이 백승욱, 떼레노, 라미띠에, 류니끄, 르꽁뜨와, 리스토란테 에오, 몽로(광화문), 밍글스, 비스트로 드 욘트빌, 비채나, 서울다이닝, 오늘, 일상다반사, 잇츠크리스피, 제로콤플렉스, 주옥, 카덴, 톡톡, 파씨오네, 합 등 총 22개
SK 뉴스쿨
TOP